사단법인 한국에서가장아름다운마을연합

로그인

회원가입

트위터트위터



인사말

정관, 연혁, 조직도, 회원 등 한아연의 모든것을 소개합니다.


창립선언문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 운동은 농어촌 마을의 오래도록 이어져 온 전통을 계승하고, 자연경관과 환경을 지키고 보전하는 일에 적극적인 의지를 가진 마을들(군 단위 이하)을 “가장 아름다운 마을”로 선정, 지극히 평범했던 농촌마을의 품격을 높여 그 나라를 대표하는 명품 관광지로 새롭게 태어나게 만들었습니다.

비록 우리보다 앞서 여러 나라에서 시작된 운동이지만 이들이 만들어 온 선험적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만이 가진 소중한 가치와 실천적 의지를 살려 여기에 꿈, 사랑, 희망을 입히려 합니다.

더불어 세계적인 네트워크 안에서 사람과 사람, 마을과 마을, 국가와 국가, 전통과 현대가 적극적으로 교류하게 하며 자국 마을의 아름다운 문화유산을 보전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펼쳐지고 있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마을”운동의 일환으로 우리 농촌마을의 부흥을 위해 가계각층의 순수 민간인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사단법인 한국에서가장아름다운마을연합』 (약칭 ‘한아연’)을 창립하게 되었습니다.

문화유산을 잘 보존하고, 그린 환경을 지키는 일이야 말로 미래 국가가치를 가장 탄탄하게 구성하는 요인입니다. 이를 위해 마을 주민들 간의 화합과 다짐을 바탕으로 가장 아름다운 마을 만들기 활동을 구현하며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운동을 통해 우리 강산의 아름다움이 세계인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서 또 하나의 한류가 될 수 있도록 『한아연』은 지역민들과 함께 아름다운 마을 가꾸기에 열과 성을 다 할 것입니다.

회장 이참